본문 바로가기



2017.04.01. SAT

Deep Inside Paris 도심 속의 오트 쿠튀르

환상과 현실이 교차하는 파리라면 평범한 일상도 얼마든지 ‘예술’이 될 수 있다. 분주하게 움직이는 파리의 도심 곳곳을 황홀하게 뒤바꾼 마법 같은 오트 쿠튀르 피스들!

  • facebook
  • kakao
  • twitter
  • like
  • ‘SENTIER’ METRO STATION 

    ‘오솔길’이라는 귀여운 뜻의 이 역은 서울로 치면 각종 원단과 부자재 상점이 모여 있는 동대문 시장 같은 곳이다. 베트멍, 오프 화이트 등 파리에서 ‘핫’한 브랜드들이 주변에 공장을 두고 있다. 

    플라워 패턴이 가득한 벨 라인의 엠브로이더리 드레스는 가격 미정, Giambattista Valli Haute Couture.



    ASTIER DE VILLATTE’S CERAMIC WORKSHOP 

    핸드메이드 도자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아름다운 도자기들이 탄생하는 공방. 티베트 출신의 장인 30명은 자신만의 작업 테이블에서 자신이 맡은 도자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든다.

    두 개의 메탈릭한 실버 드레스가 레이어드된 듯한 디자인의 이브닝드레스와 스포티한 와이드 벨트, 진주 브레이슬렛, 펌프스 힐은 모두 가격 미정, Chanel Haute Couture.



    ANTIQUE STORE 
    파리 2구에 있는 앤티크 스토어는 배우 출신의 우아한 파리지엔 아내와 무뚝뚝해 보이지만 다정한 남편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오래된 판화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지만 감각적인 빈티지 오브제를 다양하게 보유해, 셀린의 MD 팀을 비롯한 유명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이 자주 찾는다.

    어깨가 강조된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재킷과 해체주의 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컷아웃 화이트 셔츠, 블랙 미니 쇼츠, 빈티지 볼로타이, 재킷에 장식된 브로치, 스테이트먼트 주얼 이어링, 화이트 페도라, 레더 롱부츠는 모두 가격 미정, Maison Margiela Artisanal Collection



    MORAMIA’S KINETIC STUDIO 

    햇살을 가득 받으며 필라테스 운동을 할 수 있는 이곳은 뉴욕 출신의 모라이마 게이트망이 운영하는 부티크 피트니스 스튜디오다. 주로 톱 모델이나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같은 유명 패션 피플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는 파리에서 가장 ‘핫’한 피트니스 스튜디오.     

    주얼리와 깃털이 드라마틱하게 장식된 머메이드 드레스는 가격 미정, Atelier Versace.



    ASDOURIAN ET GUSTAVE GERNEZ PARIS & ATELIER ANDRE

    1931년에 오픈한 오래된 인쇄소. 유럽에서 쉽게 찾기 힘든 판화 방식의 인쇄가 가능해, 프랑스 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스모킹 기법과 메탈 디스크 장식이 돋보이는 체크 롱 드레스와 부티 힐, 이어링은 모두 가격 미정, Givenchy Haute Couture.



    PUBLICIS HEALTH FRANCE 

    세계의 어떤 오피스를 찾든 가장 바쁜 부서는 광고 부서일 거다. 프랑스의 국제적 광고 회사인 퍼블리시스 그룹의 제약 담당 팀은 몰려드는 업무로 인해 하루의 반 이상을 회의실에서 보낸다.

    그래픽 프린트 드레스 위에 빈티지 시폰 소재를 패치워크한 드레스와 스트랩 펌프스는 모두 가격 미정, Viktor & Rolf Haute Couture.



    HOOP FACTORY

    거대한 컨테이너 건물에서 다섯 팀이 농구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실내 농구 경기장. 이용 시스템은 국내 볼링장과 흡사하다. 나이키 후원을 받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NBA 농구 수업이 열린다.

    셔츠 디테일이 특징인 주얼 장식의 실크 로브와 플리츠 롱스커트, 스테이트먼트 드롭 이어링은 모두 가격 미정, Valentino Haute Cou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