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10.15. MON

Cartoon & Check 패션계 패턴의 반란

어릴 적 만화 영웅들이 컴백을 하고 있다. 바로 패션 속으로! 체크무늬, 오래봤다. 하지만 이번만큼 시크한 적은 없었다.

  • facebook
  • kakao
  • twitter
  • like


  • 흉흉한 세상이다. 이럴 때엔 언제 어디서나 나를 지켜주는 듬직한 남자친구도 필요하지만(‘응답하라 1997’ 11화 윤윤제가 그랬듯!) 자기 자신을 꼼꼼히 챙기는 정신력이 먼저다(미리미리 집에 빨리 갔어야지, 성시원!)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소개할 트렌드는 꼭 기억해두는 게 좋겠다. 누구보다 강하고, 못된 X들은 지구 끝까지 쫓아가 혼을 내주는 만화 속 슈퍼 히어로가 2012년 F/W 런웨이에 나타났으니 말이다. 먼저 슈퍼 히어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발렌시아가의 ‘스타워즈’ 톱을 추천한다. 우주 전사로 단숨에 변신 가능한 게 장점으로 코쿤 형태의 실루엣이 신비롭게 다가오기까지 한다. 3.1 필립 림의 프리폴 시즌 아이템도 파워풀하다. 팝아트의 거장 로이 리히텐슈타인에게서 영감을 얻은 강렬한 카툰 드로잉이 슈퍼 히어로의 힘을 전해준다. 3.1 필립 림은 <스타워즈> 코믹북을 그린 장 뒤르세마와 함께 만든 ‘킬 더 나이트 코믹북’도 선보이며 카툰 히어로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원더 우먼이 입을 법한 원색의 드레스나 팬츠 혹은 별과 번개 모양 프린트도 좋은 예다. 베르사체, 프라다 등 파워풀한 브랜드를 참고하자.

    1 골드 플레어스커트. 가격 미정. 꽁뜨와 데 꼬또니에.
    2 옐로 스트랩 시계. 6만4천원. 스와치.
    3 카툰 그림 티셔츠. 가격 미정. 필립 플레인.
    4 카툰 프린트 베이스볼 캡. 4만9천원. 홀하우스.
    5 테이핑 디테일 팬츠. 40만원대. 제이브랜드 by 쇼퍼홀릭.
    6 레드 롱부츠. 39만8천원. 레페토.
    7 코믹북의 그래픽을 사용한 클러치백. 가격 미정. 3.1 필립 림.
    8 별 모양 이어링. 1만9천8백원. 페르소나.
    9 스웨트 셔츠. 19만8천원. 스티브 J & 요니 P.
    10 각진 프레임의 선글라스. 36만3천원. 카렌 워커 by 옵티칼 더블유.
    11 코믹북. 가격 미정. 3.1 필립 림.

     

     


    타탄 체크(Tartan Check)라고 불리는 격자무늬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패턴 중 하나다. 스코틀랜드의 전통적인 무늬인데, 특히 킬트(스코틀랜드 남자들이 입는 전통 치마)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 피크닉 매트 패턴이나 식탁보로도 많이 보았다. 패션에서는 타탄 체크를 컨트리 무드 혹은 스쿨 룩으로 자주 변신시켰다. 오랫동안 사용된 클래식 패턴이다 보니 달달 외운 수학 공식처럼 이미지가 자동적으로 떠오를 수밖에. 하지만 이번 시즌 타탄 체크는 전혀 새로운 이미지로 우리를 놀라게 한다. 타탄 체크와 시크함.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단어의 조합은 영국의 디자이너 조나단 선더스가 먼저 생각해냈다. 큼직한 타탄 체크를 형광빛이 살짝 도는 니트에 옮긴 선더스는 여기에 꽃 자수를 놓은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했다. 클래식한 멋은 이어가면서 컬러와 소재의 믹스매치로 현대적인 느낌을 더한 것. 마르지엘라는 식탁보 같은 깅엄 체크를 왁스에 풍덩 빠트렸고, 프로엔자 스쿨러는 체크를 마치 그물망처럼 표현한 후 가죽과 매치해 타탄 체크의 도시적 매력을 소개했다. 소재와 모양, 컬러까지 한층 세련된 타탄 체크는 잔디밭보다 빌딩 숲 사이에서 더 어울릴 정도다.

    1 큼직한 체크 니트 톱. 32만원. 하니와이.
    2 곰돌이 인형. 8만5천원. 타미 힐피거 데님.
    3 깔끔한 라인의 팬츠. 가격 미정. 쟈니헤잇재즈.
    4 고무 소재 블랙 체크 시계. 7만7천원. 스와치.
    5크롭트 팬츠. 가격 미정. 쥬시 꾸뛰르.
    6 패딩 베스트. 17만8천원. 데님 앤 서플라이 랄프 로렌.    
    7 베이스볼 캡. 6만3천원. 캉골.
    8 강렬한 레드 체크 드레스. 2백68만원. 질 샌더 네이비.
    9 타탄 체크 프레임 선글라스. 17만5천원. 타미 힐피거 by 사필로.
    10 노트. 25×31cm. 5만8천원. 브라운브레스.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10월호를 참조하세요